연남동 감성넘치는 파스타집, 서양면옥

2021. 9. 10. 14:32눈과 입이 즐거운 곳/서울

728x90
반응형







배돼지와 함께하는 점심식사
어떤 걸 먹으면 좋을까?
연남동엔 가도 가도 정말 가볼 곳이 너무 많다.

이번엔 배돼지 스튜디오 근처에서 밥을 먹기로 했다.
여기는 연남동 미로길(Y)에 있는 서양면옥

홍대입구역 3번 출구로 나와서 골목을 쭈욱 ~~ 들어오다 보면 있는 곳.

나는 배돼지 스튜디오를 자주 가서 익숙한 길인데, 찾기 어려울라나?
그래도 뭐 요즘은 골목골목 다들 잘 찾아다니니깐 ㅋㅋ


여기 서양면옥은 동양의 재료로 서양식 음식이 나오는 곳이다.

식당 내부가 편안한 느낌을 주고 있었고, 친근한 분위기에서 밥한끼 하는 기분이었다.



다른 블로그를 찾아보고 갔었는데, 그 블로그에는 3~5시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되어있어서 그 시간은 피해서 방문했다.
브레이크 타임이 있는지는 정확하게 모르겠다.







가게정보




[전화번호]
02.6956.0706

[영업시간]
11:30 - 22:00
월요일 휴무

[주소]
서울 마포구 연희로1길 43 1층 101 서양면옥 연남점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369m





오픈 주방에 아늑한 느낌의 서양면옥 연남점,
연남동에 배돼지랑 데이트하러 오면 이쁜 곳을 찾아가게 된다.

분위기 넘나 좋잖아.





여기 창가 쪽에 앉고 싶었는데, 테이블이 넓어서 2인 자리는 딱 봐도 아니라서 바로 앞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우리가 방문한 시간이 오후 1시가 살짝 지난 시간이었는데, 우리 테이블만 있었고, 나중에 한 테이블 더 들어와서 조용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메뉴






메뉴를 볼 필요가 잇을까?
이미 꼭 먹어봐야 하는 건 검색하고 왔지

나는 무조건 ☆☆☆ 있는 것만 주문한닷!!






주문한 메뉴



성욱이 아보카도 연어 베네딕 16.0
장조림 오일 파스타15.9
구운 알배추 샐러드 7.9

반응형

성욱이 베네딕이랑 구운 알배추 샐러드는 꼭 먹어야 한다는 글을 보고 가서 이 두 개는 고민 없이 골랐고, 장조림 오일 파스타는 별표 보고 주문 완료
넘나 기대되는 요리들



주문을 하고 나니 수저와 물이 나온다.
포크가 나와야 할 거 같은데 젓가락이라니 뭔가 어색하네 ㅋㅋ


레몬 물은 상큼 그 자체 :)

3가지 요리가 나왔고, 구운 알배추를 제외한 두 가지 메뉴는 설명을 해주셨다.
성욱이 아보카도 연어 베네딕은 먹기 좋게 잘라져 있어서 위에를 섞은 후 생와사비를 올려서 먹으면 된다고 했다.
먹기 좋게 썰어서 나오는 게 센스가 너무 좋은 메뉴였다.



장조림 오일 파스타는 위에 계란 노른자와 장조림을 섞어서 함께 맛보는 메뉴
설명은 다 들었고, 후다닥 사진 찍고 먹어봅니다.







장조림 오일 파스타 (생면)

짭짤한 수제 장조림과 고소한 오일 파스타 요리




생면의 면이 쫄깃함과 꽈리고추 & 편 마늘과 함께 먹는 장조림 오일 파스타 너무 괜찮았다.
여기만의 독특한 파스타를 먹는 느낌이라서 매력잇는 메뉴라고 생각했다.






구운 알배추 샐러드


서양면옥 글을 보면 구운 알배추는 꼭 먹으라고 강력 추천을 하는 메뉴여서 너무 궁금했다.
달달하고 싱싱한 배추를 구워주고, 발사믹 소스? 맞나 암튼 그런 소스에 통후추를 뿌려서 나온 구운 알배추 샐러드

마지막에 통후추의 향? 맛이 확 느껴지는 맛이다.
평소에도 워낙 알배추를 좋아기에 상큼하고 달달한 구운 알배추 샐러드를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성욱이 아보카도 연어 베네딕

서양면옥이 재해석한 통 아보카도 에그 베네딕

여기에는 재훈이 아보카도 연어 베네딕도 있는데 비주얼이 더 좋은 메뉴인가 보다. ㅋㅋ 메뉴판 위에 재훈이는 비주얼을 따지고 성욱이는 가성비를 따지다가 나온 결과물이라고 하니 아무래도 성욱이 아보카도 연어 베네딕이 더 가성비가 좋을 듯?

은근 재훈이 아보카도 연어 베네딕도 궁금해진다..?

성욱이 아보카도 연어 베네딕 윗부분을 잘 섞어주고 먹기 전에 생와사비를 올려서 먹으면 모든 재료의 조합이 환상인 성욱이 아보카도 연어 베네딕을 즐길 수 있다.
이날 먹었던 메뉴 중에 개인적으로 성욱이 베네딕이 제일 맛있었다.

친구는 다를지도 모르지만 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