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포동 비프광장 '18번완당집'

2021. 9. 25. 23:06눈과 입이 즐거운 곳/부산

728x90
반응형

 

 

 


부산 남포동에서 먹어야 하는 음식에 포함되어있다는 완당집이번에 놀러 나온 김에 방문하게 된 18번 완당집이었다.

남포동 비프광장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지하 1층에 있었다.

 

이렇게 당당하게 들어갈 때만해도 몰랐지...

한시가 넘은 시간이었는데 계단까지 줄서있는 18번완당집

 

 

원래 이렇게 줄이 있으면 절대 안먹는 두남자와 함께 대기줄을 서보았다.

완당이면 회전율도 빠를거같기도하고 다른곳은 찾아보지도 않아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고 제발 맛있기를 바래본다.

 

 

 

 

 

가게 정보


 

 

 

[전화번호]

051-245-0018

[영업시간]

10:30 - 20:00연중무휴, last order 19:30

[주소]

부산 중구 비프광장로 31 지하 1층 18번완당집

 

 

 

 

 

살짝 대기가 있었는데, 오래 기다리지 않고 들어갈 수 있었다.

그리고 우리가 들어간 다음부터는 대기가 없다는 사실...

우리가 사람이 몰리는 시간에 18번완당집에 방문했나보다.

남포동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에 있어서 너무 기대된다.

 

아 대기하는 동안 우리는 계단 벽면에 있는 메뉴를 보면서 미리 메뉴를 결정했다.

완당은 각자 하나씩 먹고 다른 걸 골고루 먹어보려고 다 다른메뉴로 정해놨다.

이제 들어가기만 하면돼 !

18번 완당집은 1948년부터 3대째 이어오는 식당이었다.

엄청 오래된 곳이네

나중에 부산언니한테 여기 아는지 물어보니깐 언니는 이미 맛본 유명한 곳이었다.

그냥 내가 함께간 남자들이 몰랐던 것뿐 ㅋㅋ

 

이미 메뉴는 계단에서 대기할 때부터 정했지만 그래도 살짝 메뉴판을 본다.

완당을 정확하게 몰랐는데, 그런 사람이 많은지 여기 메뉴판에 완당에 대한 설명도 함께 적혀있다.

얇은 만두피가 구름처럼 퍼져있다는 뜻이라고 한다.

 

 

 

메뉴


 

 

 

반응형

 

주문한 메뉴


 

 

 

완당정식 10.0

(완당+주먹밥2+샐러드)

완당세트 10.0

(완당+유부초밥3+김초밥2)

덮밥세트 10.0

(완당+소고기덮밥)

다양하게 시키고 만족스러워 하는 중ㅋㅋㅋ

테이블에는 고추가루, 후추도 있었는데 우린 이걸 넣어서 먹진 않았다.

그리고 단무지랑 깍두기도 나왔는데 이건 완당이랑 궁합이 좋아서 좀 더 추가해서 먹었다.

 

 

완당은 각자 가져가고 다양한 완당 외에는 가운데 놓고 먹기 시작했다.

간장은 왜 나온지 몰라서 물어보니 김밥을 찍어먹는거라고 한다.

나는 완당을 찍어먹는건가 했는데, 너무 신기해 ㅋㅋ

 

소고기덮밥(작은공기)

완당만 먹기엔 양이 적을 거같고, 이렇게 소고기덮밥을 주문해서 먹었더니 부산곰파파는 아주 만족스러워하신다.

샐러드는 중간중간 상큼함을 느끼고 싶을 때 먹어준다.

우리가 주문한 음식 중에 젤 홀대받은 샐러드 ㅋㅋㅋㅋ

주먹밥도 짭쪼름하니 맛나서 좋군

유부초밥이랑 김초밥은 한입에 넣기 딱 좋은 사이즈였다.

나는 개인적으로 완당세트를 주문해서 이렇게 유부초밥이랑 김초밥을 함께 먹어도 좋을거같다고 생각했다.

제일 궁금했던 완당도 맛봐야지

얇은 완당과 숙주가 함께 들어있고, 국물부터 맛보니깐 시원하고 진한 육수의 맛이 강렬하다.

잔치국수같다고 느끼기도 했지만 훨씬 진한 국물 맛이었다.

아마도 싫어하는 사람도 있지 않을까 싶다.

나는 괜찮았고, 시원하고 감칠맛이 있는 이 국물을 자꾸 마시게 된다.

완당은 얇은 피 덕분에 부드럽게 잘 넘어갔다.

만두를 워낙 좋아해서 완당 너무 맛있게 잘먹었다.

그리고 가운데 있는 김과 계란 색상이 너무 이쁘게 올라가져있었다.

우리 셋은 만족스럽게 잘 먹었는데, 진한 육수가 조금은 부담스러운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너무 잘 먹고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