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한옥카페, 소하고택

2022. 2. 10. 09:58눈과 입이 즐거운 곳/광명,시흥, 인천

728x90
반응형

 

 

남편이랑 명절 마지막날, 맛있는 점심을 먹고 집으로 바로 들어가면 살짝 아쉬울거같아서

가는 길에 있는 카페 중에 마음에 드는 곳, 두곳을 골라서 남편에게 보여줬다.

남편은 고즈넉한 분위기가 물씬나는 소하고택이 마음에 든다고 했다.

특히나 여기에서 판매하고 있는 디저트는 내가 좋아하는 가래떡까지 있으니 이런걸 먹으면 좋겠다는 남편 덕분에 광명 한옥카페 소하고택으로 방문하게 됐다.

사실 올때까지만해도 나는 조용한 곳에 위치했을거라고 생각하면서 왔는데, 도착해서 보니 바로앞에 아파트가 있어서 살짝 나의 예상이 벗어난 곳이었다.

조용한 한옥카페를 생각하고왔는데 그런 곳은 아니었고, 완전 핫한 곳이었다.

 

우리는 주차를 해야해서 주차를 하고 들어가는 문으로 카페에 들어갔는데 길가쪽에도 들어가는 문이 있다.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은 있지만 여유로운 편은 아니었던거같고, 그래서 그런지 카페 앞 길가에도 주차가 꽤 되어있는 편이었다.

 

 

 

 

 

가게정보


[전화번호]

02.6013.1957

[영업시간]

월 - 토 12:00 - 21:00

일요일 휴무

[주소]

경기 광명시 신촌북로 7 소하고택

금천구청역 1번 출구에서 1043m

 

 

 

카페 내부로 들어가면 주문하는 곳이 있었다.

일단 자리부터 정해달라는 안내문구를 보고 반대쪽 한옥으로 가봤는데 핫한 곳이라서 일단 비어있는 자리는 없었고 주문하는 곳 바로 앞에 자리를 잡고 일단 주문부터 했다.

 

 

 

메뉴


 
 

 

주문한메뉴


가래떡구이

흑임자두부케이크

소보로비엔나

청귤에이드

반응형

주문부터 하고, 자리에 앉아있는데 한옥쪽에서 사람들이 많이 나오길래 혹시나 자리가 있을까하고 다시가봤을 때 창가쪽 자리가 생겨서 이쪽으로 올 수 있었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가 나왔다.

점심 분명 든든하게 먹었는데, 후식도 참 든든하게 주문했네..

나란히 앉아서 밖을 보면서 커피한잔하기 너무 좋다.

 
 

소보로비엔나는 이대로 쭈욱 마셔주면 된다.

고소한 소보로 쿠키랑 시나몬의 궁합이 좋았던 소보로비엔나

이거 맛있닷!

청귤에이드는 잘 섞어서 마셔주면 되는데 상큼달달하면서 톡쏘는 맛이 좋았다.

이날은 두부케이크는 없고, 흑임자두부케이크만 있다고해서 흑임자두부케이크를 먹었는데,

국산콩으로 직접 만드는 부드러운 두부 케이크 위에 고소한 흑임자를 더해서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속이 부담스럽지않게 깔끔하게 먹기 좋은 디저트였고,

무엇보다 내가 너무 좋아하는 가래떡구이

이건 먹기 좋은 사이즈로 되어있어서 더더 만족스럽고 진짜 겉바속촉!

남편은 조청을 찍어먹지만 나는 그냥 가래떡만 먹는 걸 좋아해서 가래떡만 먹었다.

남편이랑 카페가서 디저트먹으면 거의 대부분 남편이 먹는데, 가래떡구이는 내가 거의 다 먹을 정도로 너무 내스타일이엇다.

카페 사이즈에 비해 너무 인기가 좋은 곳이라서 조용하게 먹을 순 없었지만 음료랑 디저트 모두 너무 맛있게 즐겨서 만족스러웠다.

 

 
 

잘 먹고, 카페 한바퀴 돌아보니 뒤에도 공간이있었다.

날이 좋을 때는 야외에서 커피한잔해도 좋을거같다.

너무 맛있게 잘 먹고 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