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옥마을 베테랑칼국수 본점

2021. 7. 2. 14:48눈과 입이 즐거운 곳/전주

728x90
반응형

 

 

 


 

 

전주 여행 중에 메인은 한옥마을이 아닐까?

한옥마을 내에 길거리 음식들을 먹는 재미도 있지만, 전주 한옥마을에 왔으니 여기에서 유명한 음식은 거의 다 먹어봐야겠지,

남편이랑 방문한 곳은 전주한옥마을 내에 있는 베테랑 칼국수

 

 

 

 

 

[전화번호]

063.285.9898

 

[영업시간]

09:00 - 21:00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경기전길 135 베테랑 칼국수

 

 

 

정문에 보이는 곳이 아닌 옆으로 가서 입구를 들어가야 한다.

베테랑 칼국수 전용 주차장 옆에 있는 입구를 이용하고 있었다.

웨이팅이 살짝 있었지만 얼마 기다리지 않고 들어갈 수 있으니깐 기다릴만 시간이었다.

(웨이팅에 약한 우리부부도 금방 들어가길래 웨이팅을 했다.)

 

 

 

 

 

살짝의 웨이팅 후 우리는 안쪽으로 자리를 안내받아서 앉았다.

다행스럽게도 사람이 많지 않은 곳으로 테이블을 안내받아서 조용하게 식사 가능

 

여름이라서 소바랑 콩국수도 판매를 시작했다고 해서 오빠는 콩국수, 나는 칼국수를 주문

그리고 리뷰에서 봤을 때 맛있다고 한 만두까지 맛보기로 했다.

 

 

우리가 먹은 음식

 

콩국수

칼국수

고기&김치만두 (반반 가능)

 

만두는 반반 주문이 가능해서 이렇게 주문 완료!

 

주문을 하면 그 자리에서 결제를 하는 시스템이었다.

워낙 사람이 많다 보니 이런 게 맞는 거 같기도 하다.

 

 

설탕과 소금은 콩국수를 위해서 놓은 거겠지?

지역마다 소금, 설탕 각각 넣는 게 달라서 그런지 여기에는 둘 다 미리 세팅을 해놨다.

 

나는 콩국수를 즐겨먹지 않는 편이라서 딱히 넣는 건 없는데 오빠도 그냥 먹는 걸 좋아한다고 한다.

 

 

내가 주문한 칼국수 등장

 

칼국수 위에 김가루, 들깨, 고춧가루 등이 뿌려져 있다.

 

아.. 나는 들깨를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지 첫맛은 그렇게 맛있다고 느껴지지 않은 거 같다.

근데 먹을수록 고소하고 이 들깨 향이 괜찮은데?

 

이 칼국수에서는 국물이 정말 맛있다.

계란도 잘 풀려있고, 너무 고소햇 !

 

여기에 단무지랑 같이 먹으니깐 엄청 잘 어울리더라.

 

 

 

베테랑 칼국수 면은 오동통한 면이고, 내가 좋아하는 우동면같은 식감이다.

탱탱한 면발이 완전 내 스타일

정말 개운하게 잘 먹었다.

 

 

 

 

 

 

 

오빠가 주문한 콩국수도 등장

 

위에 얼음이 올라가져 있는 비주얼만으로도 시원해 보인다.

콩국수 맛을 봤는데 진짜 고소함!

 

 

 

 

오빠는 면보다 국물이 고소하고 맛있다고 국물 공략 ㅋㅋ

여름에만 먹을 수 있는 콩국수, 고소하니 잘 먹었다.

 

 

 

 

그리고 우리가 나름 기대했던 만두

이건 기대한 것보다는 평범했다.

내가 좋아하는 만두 스타일은 아니었던 거 같고, 여기 베테랑 칼국수는 역시나 칼국수가 맛있는 거 같다.

 

그래도 만두를 안 먹어봤으면 아쉬웠겠지?

 

반반 만두도 잘 먹고 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