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여행중이라면 ? 전주비빔밥 "성미당"

2021. 7. 1. 17:38눈과 입이 즐거운 곳/전주

728x90
반응형

 



 

전주에 방문한다면, 먹어야 하는 베스트 음식 중에 빠질 수 없는 전주비빔밥

워낙 유명한 곳들이 많지만, 내가 방문한 곳은 성미당이었다.

원래는 중앙회관 (현재는 하숙영 가마솥비빔밥)이랑 고민했는데,

같은 골목에 있어서 둘 중에 한곳으로 방문하기로 마음먹고 이쪽으로 이동했다가 성미당으로 들어오게 됐다.

 

 

 

 

 

백종원의3대천왕에도 나왔고, 여러 방송뿐만 아니라 리뷰가 좋아서 믿고 방문하게 된 성미당

성미당 입구

 

 

 

오픈시간이 11시인데, 그 시간보다 30분 정도 일찍 갔더니 안에서 기다릴 수 있게 해 줘서 어찌나 감사하던지..

이제 천천히 메뉴를 보면서 전주에서의 맛있는 식사를 기대해본다.

 

전주에 와서 비빔밥을 먹는건 두번째인거같다.

예전에도 엄청 유명한 곳에서 먹었었던거같은데, 남편이랑 맛있게 한끼를 먹어볼 예정 !!

 

 

 

가게정보

 

[전화번호]

063.287.8800

 

[영업시간]

평일 11:00 - 20:30 월요일 휴무 / 평일 브레이크 타임 16:00 - 17:30 (주말 브레이크 타임 없음)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 19-9 성미당 본점

 

 

 

들어가자마자 느껴지는 고즈넉하고 깔끔한 분위기의 성미당 내부.

일단 오래된 식당이라고 해서 깔끔함을 기대하지 않고 갔는데, 너무 깔끔한 내부가 마음에 쏘옥 들었다.

 

우리가 첫 손님이라서 내부를 편하게 찍을 수 있었다.

 

 

 

 

 

편한 자리에 앉아서 메뉴판부터 체크하고,  어떤 걸 먹을지 신중하게 체크했다.

아무래도 전주비빔밥집에 왔으니 비빔밥은 당연히 먹어야 하고, 다른 메뉴도 맛봐야겠지?

 

 

 

 

[메뉴판]

 

 

내가 주문한 메뉴......

전주전통육회비빔밥

모주 1잔

황포묵무침

이렇게 주문을 했다.

 

기대된닷!!

 

모주는 남편이 좋아해서 주문했는데, 특유의 계피향이 나서 계피향을 좋아한다면 모주도 완전 좋아하게 될 거 같다.

 

 

가장 먼저 밑반찬들이 나온다.

엄청 푸짐한 밑반찬들이 나오는데, 다 맛이 좋다.

 

 

 

 

비빔밥을 먹기 전에 반찬을 맛보는 재미도 좋고, 더 먹고 싶다면 셀프바에서 반찬을 가져와서 먹으면 된다.

 

 

 

가장 메인 요리 전주전통육회비빔밥이 나왔다.

역시 비빔밥의 알록달록한 색감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황포묵, 쇠고기육회, 참기름, 달걀 등의 주재료가 들어간 전주의 향토음식

여기에 부재료인 무생채, 애호박볶음, 오이채, 당든채, 시금치, 표고버섯 등등.. 정말 다양한 재료가 함께해서 든든한 비빔밥이 완성된다.

 

 

 

 

이렇게 이쁜 색감의 비빔밥이 입맛을 돋우는 거 같다.

 

비주얼로 완전히 합격!

 

내 비빔밥에는 오이를 빼 달라고 해서, 오이가 빠진 상태

 

 

전주비빔밥은 밥이 먼저 양념과 비벼져서 나왔다.

혹시 싱겁거나 짜면 말해달라고 하시면서 비빔밥을 주셨는데, 간이 잘 맞아서 그냥 먹을 수 있었다.

 

건강한 한 끼 식사를 하는 거 같아서 전주에서의 첫 식사가 무척 마음에 들었다.

먹고 나서도 속이 깔끔한 비빔밥

 

 

그리고, 해물파전이랑 엄청 고민했었던 황포묵무침이 나왔다.

여기에도 원래는 오이가 같이 들어가서 아삭한 식감을 느끼면서 먹을 수 있는데, 우리 꺼에는 내가 오이를 못 먹어서 빼고 달라고 요청했다.

그래도 황포묵이랑 야채를 함께 먹으니깐 너무 맛있는데?

워낙 묵을 좋아해서 그런지 이 양념에 버무려진 황포묵이 너무 맛있었다.

 

황포묵은 녹두 앙금에 치자물을 섞어 쑨 묵이라고 한다.

전북에 유명한 황포묵이니깐 여기에 오면 먹어봐야겠지?

 

 

 

 

여기에 모주도 함께 마셔주면 캬 ~~

완벽한 조합이얏 !

 

 

 

 

 

 

황포묵무침이 나올 때 모주를 안 시킬 수가 없어서 한잔 주문했다.

모주는 남편만 마시려고 했는데, 황포묵무침에 모주가 너무 잘 어울려서 한 모금 뺏어서 마셨다.

 

 

 

 

 

 

 

전주여행을 시작하면서 먹은 전주비빔밥 완전 성공적이얏,

전주에 온다면, 전주비빔밥은 꼭 한번 먹어봐야 하지 않을까 싶다.

 

 

건강하고 깔끔한 맛이 만족스러웠던 한 끼

728x90
반응형